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아이사랑어린이집, 올해도 ‘아나바다 시장놀이 수익금’ 전액 기부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5:38]

남양주시 아이사랑어린이집, 올해도 ‘아나바다 시장놀이 수익금’ 전액 기부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2 [15:38]

▲ 남양주시 아이사랑어린이집, 올해도 ‘아나바다 시장놀이 수익금’ 전액 기부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퇴계원읍에 소재한 아이사랑어린이집은 22일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시장 놀이’를 통해 모은 수익금 100만 원 전액을 퇴계원읍 사회단체협의회에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원생과 학부모들은 각 가정에서 가져온 재활용품과 직접 구입한 학용품을 원내에서 진행된 시장 놀이에서 판매했다.

전달식에는 아이사랑어린이집 원생들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으며, 전달된 후원금은 다음 달 퇴계원읍 사회단체협의회에서 진행하는 김장 나눔 행사의 준비에 쓰일 예정이다.

오경순 원장은 “아이들이 작은 손으로 참여한 시장 놀이를 통해 모은 수익금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김주헌 퇴계원읍장은 “아이들에게 기부문화를 경험하게 해주신 아이사랑어린이집 모든 선생님 및 학부모들께 감사드리며, 원아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기부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의미있게 사용하겠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아이사랑어린이집은 매년 기부행사를 통해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