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시, 10월 26일‘청소년 문화거리 축제’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8:57]

파주시, 10월 26일‘청소년 문화거리 축제’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3 [08:57]

▲ 파주시, 10월 26일‘청소년 문화거리 축제’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시는 오는 26일 ‘금릉역 중앙광장과 금빛로 청소년문화거리(후곡 어린이 공원 앞)’ 일대에서 2024년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를 개최한다.

파주시가 주최하고 (재)파주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하는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는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청소년 문화거리 구간 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공간을 운영하여 청소년의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 발현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하는 파주시청소년 대표 축제다.

올해는 ‘청소년문화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미래·두뇌·마음·손으로 놀자’ 4개 분야의 체험 공간이 운영된다.

▲‘마음과 놀자’는 청소년 심리와 마음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미래와 놀자’는 가상세계체험(메타버스체험), 가상현실체험(VR체험), 진로 체험이 ▲‘두뇌와 놀자’는 문제 풀이 형식의 체험, 전통 놀이 체험이 ▲‘손으로 놀자’는 천연향수 만들기,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각 분야의 체험 공간 외에도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대상 수상팀의 축하공연과 풍선공연, 마술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남녀노소 모두가 ‘청소년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축제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문화거리를 이용하는 청소년과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