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공동연수(워크숍) ‘아름다운 동행’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0:25]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공동연수(워크숍) ‘아름다운 동행’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3 [10:25]

▲ 김동근 시장이 10월 21일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연수 ‘아름다운 동행’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21일 포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에서 민관협력 공동연수(워크숍) ‘아름다운 동행’을 개최했다.

사회보장기관 종사자 및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보장업무 공무원 등 1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위원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산정호수를 산책하며 진행한 야외소통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강원국 작가의 ‘말과 글이 순환하는 삶’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또 의정부시 복지 상표(브랜드)인 ‘모두의 돌봄’에 대한 소통 시간을 갖고,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일환으로 ‘커피한잔의 기적’에 참여했다.

윤연희 민간공동위원장은 “민과 관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민관협력 공동연수(워크숍)가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 발전과 성장에 중요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앞장서 헌신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수 있는 장을 적극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