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다음 달 1일부터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시스템 개편·운영... “모바일·PC 모두 간편하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7:28]

남양주시, 다음 달 1일부터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시스템 개편·운영... “모바일·PC 모두 간편하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4 [17:28]

▲ 남양주시, 다음 달 1일부터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시스템 개편·운영... “모바일·PC 모두 간편하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다음 달 1일부터 가구류 등 대형폐기물을 더욱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대형폐기물 통합관리센터 홈페이지’를 개편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인터넷 포털사이트(네이버, 구글, 다음)에서 ‘남양주시 대형폐기물’을 검색해‘대형폐기물 통합관리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회원가입 없이 문자 메시지를 통한 본인인증만으로 간단하게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할 수 있다.

또한, △신용카드 △가상계좌 △계좌이체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고, 24시간 자동환불 시스템을 구축해 신청인이 원하는 시간에 취소·환불이 가능해지는 등 사용자 편이성이 높아졌다.

특히, 기존에는 PC로만 접속하거나 모바일에서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번 개편으로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어플 설치 없이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가 가능해졌다.

한편, 기존 ‘여기로’ 앱은 올해 12월 31일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