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탄현2동, 고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 운영

‘토닥토닥버스’에서 정신건강 검진, 상담 서비스 제공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8 [13:46]

고양시 탄현2동, 고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 운영

‘토닥토닥버스’에서 정신건강 검진, 상담 서비스 제공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8 [13:46]

▲ 고양시 탄현2동, 고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2동은 지난 25일 큰마을대림현대아파트 단지 내에서 고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토닥토닥버스’와 연계한‘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고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토닥토닥버스’는 정신건강 이동상담소로 정신건강 전문가의 검진 및 상담, 스트레스 측정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이번 상담소에서는 우울증으로 힘들어하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정신건강 상담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홍보 및 각종 복지제도에 대한 안내 후 상담을 원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소에 방문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거동이 불편하여 방문하지 못했는데, 궁금하기만 했던 복지서비스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전했다.

동 관계자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통해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할 뿐 아니라 주민들이 자신의 마음을 살피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복지관, 보건소 등 여러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