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부모간담회·2025년 사업설명회 성료

방과후 활동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라온꿈터 현장접수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14:02]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부모간담회·2025년 사업설명회 성료

방과후 활동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라온꿈터 현장접수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9 [14:02]

▲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부모간담회·2025년 사업설명회 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라온꿈터가 지난 26일‘2024년 하반기 학부모간담회’와‘라온꿈터 2025년 사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4년 활동 영상 공유 ▲2025년 방과후아카데미 운영 안내 ▲학부모 간 소통 등으로 이루어져, 자녀의 방과후 생활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향후 라온꿈터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사과나무 의료재단의 김혜성 이사장을 초청하여 부모 교실 ‘올바른 식습관이 청소년 성장에 미치는 영향’강의를 진행하며 청소년기 성장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라온꿈터 2025년 사업설명회’는 재등록 청소년과 대기 청소년이 많은 라온꿈터의 현상황을 고려하여 학부모들에게 방과후아카데미를 소개한 후, 현장에서 참가 접수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가한 학부모는 “아이가 라온꿈터를 좋아해서 내년에도 다닐 수 있도록 하고 싶어 참여했다. 1년간 아이의 다양하고 질 높은 경험을 위해 많은 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른 학부모는 “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강의를 통해 아이의 성장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이종순 관장은“이번 간담회와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의 소통이 더욱 강화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라온꿈터’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방과후 프로그램이다. 교과학습, 전문 체험 활동, 생활 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