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봉 경기도의원, '의정부 미군 공여지 캠프잭슨 활용 방안 토론회' 개최안전행정위원회 이영봉 위원 좌장 맡아 다양한 정책 발표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경기도 정책토론대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또 이 의원은 지난 여러 차례 정책토론회를 통해 장애인 평생교육센터와 북부 장애인체육회 유치와 같은 실질적 성과를 거둔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논의 역시 구체적인 정책으로 실현되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기업 유치 시 부동산 투기 방지를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을 언급하며, 판교와 같은 성공적인 클러스터 모델을 의정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언했다.
토론자로 참여한 경기연구원 이정훈 센터장은 캠프 잭슨을 혁신클러스터로 조성해 경기 북부의 지식문화 중심지로 만들 필요성을 제안했다.
최환 의정부 자연에너지 협동조합 이사는 첨단산업 기업 유치를 위한 규제 완화와 국비 보조율 상향을 촉구했다.
아울러 최경호 의정부 풀뿌리 시민회의 대표는 친환경 캠핑장 조성과 첨단 산업단지 개발을 통해 관광과 일자리 창출을 필요함을 역설했다.
의정부시 의회 정진호 의원은 공공과 민간의 재정 협력과 시민 참여를 통해 지속 가능한 개발 필요성을 강조했다.
끝으로 의정부시 투자사업과 김영삼 과장은 첨단산업단지 조성 및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발제한구역 해제가 중요함을 제시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경기북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