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공감인문학 명사특강… 한문철 변호사 강연을 끝으로 성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11 [17:40]

남양주시, 공감인문학 명사특강… 한문철 변호사 강연을 끝으로 성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11 [17:40]

▲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공감인문학 강연 모습.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8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 크낙새홀에서 2023년 공감인문학 명사특강을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공감인문학 명사특강은 다양한 분야의 저명 강사를 초청해 시민들에게 삶의 재미와 의미, 소통과 공유를 확산할 수 있는 주제별 인문학 특강으로 추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별빛도서관(별내동)을 시작으로 정약용도서관(다산동),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화도읍),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진접읍)에서 권역별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1,0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경상 교수(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는 ‘AI가 인간에게 묻다, 미래 일자리와 필요역량’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이 미래 일자리와 우리의 삶에 어떤 변화를 주는지에 대해 특강했다.

또한, 이인철 변호사(법률사무소 리 대표)는 MBN 고딩엄빠 출연 법률 전문가로 활동 중이며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을 생생하게 들려줬다.

아울러, 김동환 대표((주)삼프로TV 대표)는 유튜브 1위 경제채널 '삼프로TV' 진행자 겸 경제전문가로 현재의 경제 상황과 이에 대비하는 품격 있는 자산관리 노하우를 전했다.

마지막 강연자인 한문철 변호사(법률사무소 스스로닷컴 대표)는 ‘교통사고 안 내고, 안 당하기’를 주제로 블랙박스 영상 속 다양한 교통사고 사례를 바탕의 시민들이 꼭 알아야 할 교통 정보를 소개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남양주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주제를 반영해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내년에도 유익한 강연을 선보이겠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