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시 백석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버물버물 입맛돋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5:50]

양주시 백석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버물버물 입맛돋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1/13 [15:50]

▲ 양주시 백석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버물버물 입맛돋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진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양주시 백석읍은 지난 12일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백석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연말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버물버물 입맛 돋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관내 어르신들께 전달함으로써,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위원들은 이날 일찍부터 모여 관내 취약가정과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할 김치 20통을 손수 만들었다. 특히, 어르신들의 입맛을 고려해 매운맛과 짠맛을 조절하며 건강하게 담갔으며, 완성된 김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전달했다.

김치를 받으신 어르신들은 “올해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길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모두의 노력이 담긴 김장김치가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백승호 읍장은 “이렇게 많은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어르신들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읍은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