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성장 발표회 및 명랑운동회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7:12]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성장 발표회 및 명랑운동회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1/13 [17:12]

▲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성장 발표회 및 명랑운동회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2일 정약용 펀그라운드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성장 발표회 및 명랑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참여한 다양한 활동 성과를 발표하고, 가족과 함께 체육활동을 즐기며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표회에서는 청소년들이 지난 6월부터 준비한 △사물놀이 △플루트 △바이올린 △기타 △합창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청소년과 가족, 지원단 및 멘토 70여 명은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재능과 성장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멘토와 지원단의 소감 발표 및 부모님의 응원 메시지가 이어져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 열린 명랑운동회에서는 레크리에이션, 단체 줄넘기, 림보 등 다양한 단체 경기를 진행,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며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이형숙 문화교육국장은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성장과 성과를 가족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나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교육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검정고시 합격을 돕는 멘토 수업을 비롯해 △교재 및 인터넷 강의 제공 △동아리와 자립 활동 △문화예술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