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연천군가족센터, 성과보고대회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13 [11:57]

연천군가족센터, 성과보고대회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13 [11:57]

▲ 연천군가족센터, 성과보고대회 진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연천군 가족센터는 8일 연천군 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올해 사업을 마무리하는 성과 보고대회를 진행했다.

연천군 가족센터는 올해 연천군 가족 정책 세미나, 제1회 세계인의 거리문화 축제, 제2회 DMZ 연천 물빛가요제, 11월 愛 리마인드 웨딩 등 다양한 대규모 사업들을 펼쳐냈다.

특히 연천군의 인구 특성을 반영한 1인 가구 지원사업, 제1회 연천 아빠들 가사·자녀 돌봄 가족사진 공모전 등 신규 사업을 펼치며 눈길을 끌었다.

2023년 성과 보고대회는 예상 인원이 120명이었으나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년 동안 연천군 가족센터를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분들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과 한국어 교육 수료식 등에 대한 시상식과 센터에서 진행됐던 동아리 발표회로 한국어 발음교정 동아리 모임에서 “무지개 물고기” 라는 제목으로 연극을 진행했으며 음악동아리(기타 등등)에서는 “사랑해”“길가에 앉아서” 등 기타 연주를 선보여 참석한 모든 가족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제2회 DMZ 연천 물빛가요제에서 대상을 차지한 군남중학교 백규리 양의 댄스와 최우수상를 차지한 박기법씨와, 다문화가족 전하나씨를 초대하여 노래를 통한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조금랑 센터장은 “연천군의 가족복지의 중심 역할을 함에 있어 많은 도움을 주신 유관 기관과 봉사회 등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4년에도 좀 더 다양한 가족과 함께 사업을 진행할 것이며 언제나 온 힘을 다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