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구미시 벤치마킹 사례로 주목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3:49]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구미시 벤치마킹 사례로 주목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1/15 [13:49]

▲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구미시 벤치마킹 사례로 주목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4일 경상북도 구미시 복지정책과 관계자들이‘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및 기부 키오스크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시청을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남양주시청 본관 로비에 설치된 기부자 명예의 전당은 가로 11m, 세로3m 규모의 대형전광판으로, △기부자 헌액판 △사진과 기부 철학 △기부자 검색 △포토존 △홍보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날 남양주시는 구미시 관계자를 대상으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설치 배경 △운영 방식 △유지보수 방법 △시민참여 활성화 방안 등을 안내했으며, 즉석 기부와 인증촬영 등 주요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구미시 관계자는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구미시에서도 시민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문화 확산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라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헌액판 외에도 기부 체험, 인증촬영, 기부증서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을 직접 경험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석태 복지정책과장은 “남양주시의 기부자 명예의 전당과 같은 디지털 기부 플랫폼이 다른 지자체에도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기부문화 확산을 추진하고, 타 지자체와 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