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경기교육 발전 위해 의회와 교육청 소통 강화 필요"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13:54]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경기교육 발전 위해 의회와 교육청 소통 강화 필요"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11/18 [13:54]

▲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경기교육 발전 위해 의회와 교육청 소통 강화 필요"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5일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의회와 교육청간 소통이 강화돼야 경기교육이 발전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일중 의원은 “교육청 소관 교육행정위원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이 아닌 동료 의원들이 교육청과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며, “의회와 교육청 간 소통 창구를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지역의 교육 현안이나 민원을 받은 동료 의원들이 교육청과 소통을 원하나, 이를 원활히 진행할 방법이 부족하다”며, “교육청과 의회 간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이미용 과장은 “의원님들의 의원증을 등록해 교육청에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는 절차를 진행 중이고, 의원님들과 소통을 담당하는 부서인 각 지원청 대외협력팀, 본청의 의회협력과와도 회의를 통해 의회와 더 소통할 것을 강조하겠다”고 말했다.

김일중 의원은 끝으로 “지역의 다양한 교육현안은 의원과 교육청간에 협력을 통해 해결 가능하다”며, “경기교육발전을 위해 의원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어 “활발한 소통과 업무 협의를 통해 '탁상공론의 선입견'으로부터 경기교육을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