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2024 연천 인성·세계시민 워크숍 개최

2024 연천 인성‧세계시민 워크숍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6:09]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2024 연천 인성·세계시민 워크숍 개최

2024 연천 인성‧세계시민 워크숍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1/19 [16:09]

▲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2024 연천 인성‧세계시민 워크숍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2024 연천 인성·세계시민 워크숍을 11월 19일, 알멕스랜드에서 개최했다.

행사는 크게 인성교육 역량강화 연수와 학교급별 인성·세계시민교육 실천사례 발표로 구성됐고, 현장의 교사들이 함께 참여해 교육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번 워크숍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인성교육 역량강화 연수는 교육 현장에서 인성 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특히 교사들이 학생들의 긍정적인 인성 발달을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어떤 방법을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토론의 장이 됐다.

두 번째 프로그램에서는 각 학교급별로 인성·세계시민교육을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에 대한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초등학교, 중학교 등 각 학교급에서 실제로 진행한 인성·세계시민 교육 프로그램과 그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교육 현장에 맞는 인성·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참고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기회를 갖게 됐다.

행사에 참여했던 한 교사는, “이번 워크숍에서 인성·세계시민교육을 실제 수업에서 어떻게 아이들에게 가르칠 수 있을지 다양한 실천사례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라고 했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인성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실천하는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좋은 자리가 됐다.”라면서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인성과 세계시민 역량이 연천에 있는 학생들에게 강화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