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EBS, 미래교육 선도

메타버스 플랫폼 초등 58학급 시범 운영으로 미래형 수업모델 개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21 [13:08]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EBS, 미래교육 선도

메타버스 플랫폼 초등 58학급 시범 운영으로 미래형 수업모델 개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21 [13:08]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EBS, 미래교육 선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은 2023년 EBS와 ‘위캔버스’기반의 미래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교사단 ․ 연구회 결성, 미래형 수업모델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의 역점 사업인 미래교육을 선도했다.

2023년 3월 EBS‘위캔버스’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관내 초등학교 58학급 1,450여 명의 학생들은 12월까지 국내 최초 3D 기반 교육 메타버스 에듀테크 서비스를 체험했다. 학생들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학습의 장을 체험하고 미래사회에서 필요한 초연결성과 주도성을 키울 수 있는 의미있는 경험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관내 교사들을 중심으로‘위캔버스 활용 교사단’과 ‘메타버스 활용 미래형 수업 연구회’가 결성되어 수업에 시범 적용한 미래형 수업모델을 연구․개발하고 12월에는 메타버스 활용 수업사례 나눔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성과를 공유했다.

2023년 한해동안 고양교육지원청은 변화(Change), 연결(Link), 인공지능(AI), 공간(Space), 학생(Student)을 바탕으로 한‘초등 미래형 C.L.A.S.S. 프로젝트’를 중점사업으로 추진했다. 2024년에도 EBS 메타버스 플랫폼‘위캔버스’를 활용하여 ‘공간(Space)’의 확장을 통한 미래형 수업모델 개발에 초점을 두어 학교 현장에 미래형 수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고효순 교육장은“고양 지역과 연계한 EBS‘위캔버스’사업으로 미래형 수업 기반을 조성하고, 우리 아이들이 미래 역량과 주도성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