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대구 성서지역 대규모 실용음악 및 오디션 학원 '이든실용음악학원' 박상준 대표를 만나다!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재즈피아노, 댄스 등을 전문으로 하는 학원으로 20개 이상의 연습실 등 보유

경기북부일보 | 기사입력 2023/12/27 [18:02]

대구 성서지역 대규모 실용음악 및 오디션 학원 '이든실용음악학원' 박상준 대표를 만나다!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재즈피아노, 댄스 등을 전문으로 하는 학원으로 20개 이상의 연습실 등 보유
경기북부일보 | 입력 : 2023/12/27 [18:02]

▲ 이든실용음악학원


[경기북부일보=경기북부일보] ◇ 이든실용음악학원 박상준 대표 인터뷰

Q 이든실용음악학원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대구에서 보컬 및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박상준입니다. 백제예술대학교 K-pop 학과를 졸업 후 계명대학교 뮤직프로덕션학과 보컬 전공으로 졸업하여 곽지원블루스밴드의 보컬로 활동 중이며 정규 1집과 미니앨범 1집, 싱글 4집의 활동 경력과 2013년 동방신기 코러스, 2013 평화아리랑 코러스, 2021 서울 블루스 페스티벌, 2022 cc블루스페스티벌 등 많은 무대에서 노래했으며, 현재도 전국적으로 다양한 공연장에서 공연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이든실용음악학원 성서캠퍼스는 성서지역 대규모 실용음악 및 오디션 학원입니다.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재즈피아노, 댄스, 오디션을 전문으로 하는 학원으로, 최대 20개 이상 연습실 및 2개의 댄스연습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하에 공연장 및 녹음실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용음악과를 졸업 후 현재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는 현직 뮤지션 강사님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예고 및 예대 진학을 목표로 소속사와 계약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열심히 배우고 있으며 TXT 범규, TO1 재윤, 레어하우스 성모 등 다양한 아티스트도 배출해낸 학원입니다.

Q 이든실용음악학원을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현재 학원을 12년째 운영 중으로 10년 전에 학생으로 K-pop 학과 다니면서 무대를 많이 만들어 가며 저도 나중에 다른 학생들을 무대에 많이 세워보고 지도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던 중 우연히 좋은 기회가 찾아와 이든실용음악학원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 이든실용음악학원


Q 이든실용음악학원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학원을 계속 다니고 싶다는 생각이 들도록 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강사들이 편하게 학원에서 레슨을 진행해야 배우는 분들에게도 시너지 효과가 나올 것 같다고 생각하기에 그 점들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입니다.

Q 이든실용음악학원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성서에는 없는 오디션 및 실용음악 전문 학원이며 여러 소속사와 연계해 내방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는 몇 안 되는 학원입니다.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전문적인 강사들과 현직으로 활동하고 있는 강사들이 많아 음악적으로 많은 교류를 할 수 있는 학원입니다. 기초부터 높은 난이도까지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 이든실용음악학원


Q 이든실용음악학원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설립하고 얼마 되지 않아 코로나가 발생하면서 학원에 학생이 1명만 있어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레슨을 하던 때가 있었는데, 그 이후에 코로나가 조금 완화되면서 수강생들이 학교에 진학할 때가 가장 보람찼던 것 같습니다. 매년 2회의 공연과 4회의 모의 테스트를 진행하는데 친구들이 무대나 테스트에서 발전된 모습을 볼 때 뿌듯합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저의 개인 활동을 꾸준히 할 것이며 학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이 좋은 회사나 좋은 학교에 들어가서 하고 싶은 음악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음악이라고 하는 것은 결국 감정의 공유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든지 오시면 상담해 드릴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든실용음악학원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