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임상오 경기도의원, 동두천시 산림복지단지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정담회 개최

동두천시 산림교육센터 건립 방안 논의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3/10/10 [13:40]

임상오 경기도의원, 동두천시 산림복지단지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정담회 개최

동두천시 산림교육센터 건립 방안 논의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3/10/10 [13:40]

▲ 동두천시 산림복지단지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정담회


[경기북부일보]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임상오 의원(국민의 힘, 동두천2)은 지난 6일 경기도의회 동두천상담소에서 동두천시 왕방선 일원에 위치한 산림복지단지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 산림녹지과장, 동두천시 공원녹지과장과 산림보호팀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정담회를 주최한 임 의원은 “경기도의 전체 면적 중 산림면적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산림은 기후변화를 완화하고 도민들에게 휴양처를 제공하는 중요한 자원이므로 동두천시 산림복지단지에 산림교육센터를 확충하여 전문적인 숲 교육과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지난 2018년 동두천시 왕방선 일원이 도내 유일한 산림복지단지로 지정된 이후 단지 내 자연휴양림과 치유의 숲 등이 조성되어 있는 만큼 체계적인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산림휴양센터 건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임 의원은 산림복지단지 내 산림교육센터는 휴양·교육·체험 등 복합적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향후 동두천시 산림교육센터 건립 추진에 경기도와 동두천시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