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조성환·이용욱·안명규 도의원과 지역정책과제 실현을 위한 파주시와 정담회 개최

의정정책추진단·파주지역 도의원, 파주시와 머리 맞대고 21개 정책과제 살펴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0/24 [16:32]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조성환·이용욱·안명규 도의원과 지역정책과제 실현을 위한 파주시와 정담회 개최

의정정책추진단·파주지역 도의원, 파주시와 머리 맞대고 21개 정책과제 살펴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0/24 [16:32]

▲ 의정정책추진단, 지역정책과제 실현을 위한 파주시와 정담회 개최


[경기북부일보]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24일 파주시에서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파주지역 정책현안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파주시청에서 열린 정담회에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이전 문제 ▲장애인복지 인프라 확충 ▲미활용군용지 활용과 군 피해보상 강화 ▲의료 및 도로 인프라 확충 ▲재난안전 인프라 확충 등 파주지역 21개 정책과제 추진 등을 논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 조성환(민주, 파주2) 의원은 “도민의 위기 대처 능력 향상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대규모 재난·교통·생활 테마형 안전체험관 유치 추진”을 제안했다.

이용욱(민주, 파주3) 의원은 “경기도의 균형발전 및 파주시의 산업분야 활성화를 위하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조속한 이전 추진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안명규(국힘, 파주5) 의원은 “장애인보조 서비스 수요 증대, 장애인복지관 등 증대되는 복지 수요에 대응하는 다양한 장애인 복지서비스 확대 필요와 맞춤형 장애인복지센터확대, 중증장애인 지원사업, 돌봄서비스 양적 확대 등 관련 사업 예산 증대는 꼭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정담회에 함께한 김진기 부시장은 “파주시에 산적한 현안들에 대한 도의회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하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도의회와 항상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의정정책추진단 정윤경·윤태길 공동단장은 “오늘 논의된 21개 지역현안은 파주시 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중요한 현안이며, 파주시가 차별화된 지역정책을 통해 100만 자족도시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도의회도 그 발걸음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의정정책추진 공동단장인 정윤경(민주, 군포1), 윤태길(국힘, 하남1) 도의원, 파주시 지역 조성환(민주, 파주2), 이용욱(민주, 파주3), 안명규(국힘, 파주5) 도의원을 비롯해 김진기 부시장, 재정경제국장, 시민안전교통국장, 도시발전국장, 복지정책과장, 관광과장, 파주보건소장, 산림휴양과장 등 총 3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지역별 의원들과 함께 시·군과의 순회 정담회를 지속 운영하며, 지역 정책 과제 해결책을 논의할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