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윤종영의원, 자율방재단 재난대응역량 강화 및 활성화 추진 노력

연천군 자율방재단 단장 및 대표 정담회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1/09 [11:32]

경기도의회 윤종영의원, 자율방재단 재난대응역량 강화 및 활성화 추진 노력

연천군 자율방재단 단장 및 대표 정담회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1/09 [11:32]

▲ 윤종영의원, 자율방재단 재난대응역량 강화 및 활성화 추진 노력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윤종영도의원(국민의힘,연천)은 지난 27일, 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연천군 지역자율방재단 단장 및 읍면 대표들과 정담회를 개최하여 건의사항을 청취 했으며, 경기도 자연재난과 관계자들에게는 업무 현황을 파악 한 후 건의사항 등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방재단은 자연재해의 예방·대비·대응 및 복구 등에 필요한 임무를 수행하며 자연재해대책법에 따라 지역자율방재단을 구성한다. 연천군 지역자율방재단 단장(박희수)과 읍·면 방재단의 대표들은 윤의원에게 “지역 자율방재단 임무수행 여건과 운영 및 활동 지원 등에 관심을 가져줄 것과 현안사항 등에 대해 설명” 했다고 한다.

이에 윤종영의원은 연천군 자율방재단의 임무와 역할, 대표소개 등에 감사함을 표하며, 경기도 자연재난과에 관련 사실을 통보하여 경기도 관련부서에서 조치가능하고 예산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추후 논의하기로 했으며 “지역 자율방재단 역량강화 지원과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을 꼼꼼히 살펴보고 추후 도 관계자와 함께 추가 논의하는 등 최대한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