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도 특색있는 문화 구축 절실'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3/11/14 [15:00]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도 특색있는 문화 구축 절실'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3/11/14 [15:00]

▲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도 특색있는 문화 구축 절실'


[경기북부일보]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위원(국민의힘, 파주4)은 14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문화재단, 경기아트센터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만의 특색있고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문화 구축이 절실함을 강조했다.

이한국 의원은 “경기도는 특색있는 문화가 부족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광자원으로 연계하여 발전하지 못하는 것 같다”며, 경기문화재단의 차별성 없는 문화사업 기획을 지적하고 그동안 진행해 온 사업의 실효성에 의구심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유인택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타 시군에서 특색있는 문화축제들로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는 것을 보면서, 경기도에도 적용하고 싶음을 느꼈다”며 “지적해 주신 만큼 임기 내 경기도 특색있는 문화 구축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경기도 인구와 경제 수준은 전국 최고인데, 유독 문화·관광 분야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도 책임을 회피할 수 없음을 강조하며, “경기도만의 특색있고 세계를 선도하는 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의원은 경기문화재단 근무자들의 높은 겸직률을 염려하며, 겸직자들이 본 업무에 지장을 받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관리·감독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요청하면서 질의를 마쳤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