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특례시,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한국수자원공사 고양정수장 현장방문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1/19 [14:56]

고양특례시,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한국수자원공사 고양정수장 현장방문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1/19 [14:56]

▲ 고양특례시,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한국수자원공사 고양정수장 현장방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18일 한국수자원공사 고양정수장의 수돗물 생산 공급 및 정수처리 공정 시설 전반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양정수장 방문에서는 오존과 활성탄을 이용한 고도정수처리 공정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또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 주기적인 역세척을 진행하여 정수처리공정을 강화해 운영하는 것을 확인했다.

현장을 방문한 윤건상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생산시설 전반에 대한 단계별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들과의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며 철저한 위생적인 관리를 강조했다.

또한, 고양정수장 방문 후에는 관내 상수도 시설지인 고봉배수지를 방문하여 저수조 외부, 유입 및 유출 밸브실, 기계 및 전기시설물, 벌레 차단망 설치여부를 점검했다.

윤건상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시민에게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는 것이 상수도의 중요 과제”라며, “시설물을 철저히 관리·운영함으로써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