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12:27]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15 [12:27]

▲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오는 2024년부터 주민자치회로 새롭게 출범함에 따라 '제1기 화도읍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발촉된 주민자치회는 마을 주민을 대표해 책임감을 가지고 마을의 다양한 의제를 주민총회를 통해 의논하고 결정하는 주민 대표기구로, 선정된 주민자치회 위원은 임기 2년의 무보수 봉사직으로 주민들을 대표해 다양한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해결하며 생활밀착형 주민자치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이며, 만 18세 이상의 화도읍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화도읍에 사업장 주소를 두고 사업에 종사하는 사람, 화도읍에 소재한 각급 학교·기관·단체의 임직원 중 하나 이상에 해당되면 신청이 가능하다.

앞서 지난 13일 주민자치회 위원선정위원회 위촉식이 개최됐으며, 화도읍은 공개모집 신청자를 대상으로 공개추첨 및 위원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12월 말까지 위원을 선정·위촉할 예정이다.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이효석 센터장은“주민자치회는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의 실현이다.”라며“다양한 재능과 전문성을 가진 인재들이 많이 참여해 화도읍의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