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특례시 백석1동, 아파트 등 화재사고 예방 위한 통장협의회 소방안전교육 실시

통장 33명 참석…피난설비 사용범, 아파트 피난계획 등 교육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2/13 [12:11]

고양특례시 백석1동, 아파트 등 화재사고 예방 위한 통장협의회 소방안전교육 실시

통장 33명 참석…피난설비 사용범, 아파트 피난계획 등 교육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2/13 [12:11]

▲ 고양특례시 백석1동, 아파트 등 화재사고 예방 위한 통장협의회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백석1동은 통장협의회 33명 통장들을 대상으로 백석119안전센터에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소방안전교육은 백석119안전센터(센터장 채육)에서 직접 주민들을 만나 ▲최근 공동주택 화재사례 전파 ▲화재 시 세대 내 대피 및 피난설비 사용법 ▲우리 아파트 피난계획 알아두기 등 전문적인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김경한 백석1동장은 “최근 타지역에서 아파트 화재로 안타까운 사망사건이 발생했었다. 화재 시 무리하게 대피하기보다 살펴서 대피하고 피난행동요령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채육 백석119안전센터장은 “주민들을 직접 만나 소방안전교육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뜻깊었고, 주민들의 화재 경각심을 제고하고 화재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방안전교육에 참석한 한 통장은 “자세한 대피요령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교육이었다. 오늘 받은 소방안전교육을 주민들에게도 반드시 널리 알리겠다”며 참석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