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민 의원,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2/16 [16:45]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민 의원,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2/16 [16:45]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민 의원,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은 16일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최민 의원은 경기도의 균형발전 및 광명·시흥 3기 신도시, 남북 평화 협력을 위한 비무장지대(DMZ) 활성화, 도시 개발로 인한 교육 환경의 변화, 온실가스인지감축예산제 등에 관심을 두고 있다.

특히, 경기도의 유휴공간을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생동감 넘치는 공간으로 변모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도정 질문을 통해 개발 제한 구역의 일부를 해제하여 광명에 지상 3층 규모의 체육시설 확보에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도시 개발로 인해 학교 신설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최 의원은 ‘옥상 운동장’ 사례를 들어 일조권 확보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했다. 그 결과, 학교 신설의 난항을 겪고 있는 광명 1초는 최근 학교 설립 승인을 받았으며, 같은 문제가 있던 광명 1중에도 긍정적 신호를 보내는 결과로 이어졌다.

최민 의원은 “이번 우수의정 대상은 경기도와 광명의 발전을 위한 의정 활동으로 지역의 변화를 이끌어 낸 결과물이기에, 큰 상을 주신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미래 세대를 위한 토대 마련을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 의정대상은 전국 지방의원 중 지역 및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이들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 상은 의정활동의 전반기 성과를 평가해 선정하며, 전체 경기도의원 중 32명이 수상했다. 최민 의원은 광명 지역구 의원으로는 유일한 수상자로, 이는 지역사회와 지방자치에 대한 뛰어난 기여와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