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안명규 도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적극적이고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경기교육 및 도정 발전에 공헌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2/16 [18:22]

경기도의회 안명규 도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적극적이고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경기교육 및 도정 발전에 공헌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2/16 [18:22]

▲ 안명규 도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안명규 의원(국민의힘, 파주5)은 2월 16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며,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능동적이며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모범이 된 우수한 지방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안명규 의원은 제6대와 제7대 파주시의회 부의장, 대표의원, 자치행정위원장을 맡은 경험을 바탕으로 제11대 경기도의회에 입성했다. 현재 교육기획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이다.

안의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경기교육 및 도정 발전과 지방자치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항상 현장에 답이 있다는 자세로 현장을 찾아 도민들과 소통하면서 도민의 고충과 지역의 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다. 특히, 전통시장 활성화, 교육환경 개선, 지역 복지서비스 확대, 지역 SOC 건설·교통 문제 등 현안과 낙후된 경기북부의 지역경제 발전에 관심이 많다. 성실하고 부지런한 성품과 끈질기고 집요한 목표의식으로 도민의 신뢰를 얻었다는 평이다.

안명규 의원은 “지방의원으로서 이런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오랜 의정 경험을 발판 삼아 부지런히 뛰면서 더 나은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