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이영희 의원, 효과적인 학교업무개선 및 학교시설 안전 수립을 강조

학교업무개선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과제를 발굴 ․ 개선하는 것이 중요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2/22 [08:48]

경기도의회 이영희 의원, 효과적인 학교업무개선 및 학교시설 안전 수립을 강조

학교업무개선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과제를 발굴 ․ 개선하는 것이 중요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2/22 [08:48]

▲ 경기도의회 이영희 의원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영희 의원(국민의힘, 용인1)은 2월 21일 경기도의회 제373회 임시회에서 2024년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 및 2023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계획 보고에서 효과적인 학교업무개선 및 학교시설 안전 수립을 강조했다.

이영희 의원은 학교업무개선담당관에게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선 학교와 교사들이 하는 불필요한 업무가 개선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선 교육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문제의 본질을 해결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현재 학교업무개선담당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문서불편신고제’, ‘학교이슈 페이퍼’가 교육현장의 불필요한 업무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학교업무개선담당관은 “교육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위해 지속해서 현장과 소통하겠다.”라고 답변했다.

또한, 이영희 의원은 행정관리담당관에게 “학교시설 안전은 과거와 달리 고도화, 전문화된 영역으로 학교시설 안전을 위해선 시설관리직 공무원의 학교별 상주와 시설종합 관리가 필요하며, 이에 대한 담당 부서의 근본적인 계획 마련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행정관리담당관은 “학교시설 안전과 시설관리직의 직무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학교시설 안전 대비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답변했다.

이날 업무보고에는 홍보기획관, 기획조정실, 재무관리과, (재)경기도교육연구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경기도미래교육연수원이 자리했으며,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는 2월 22일(목)까지 2024년 업무보고 및 2023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계획 보고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