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평생학습센터 바리스타 강좌 한층 더 새롭게

바리스타 강의실 이전 리모델링으로 교육생 맞이 새단장 완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3/04 [17:11]

남양주시 평생학습센터 바리스타 강좌 한층 더 새롭게

바리스타 강의실 이전 리모델링으로 교육생 맞이 새단장 완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3/04 [17:11]

▲ 남양주시 평생학습센터 바리스타 강좌 한층 더 새롭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달 29일 평생학습센터 대표 전문브랜드 강좌 교육장인 바리스타 강의실을 남양주시 제2청사 구)아름다운가게 자리에서 새롭게 리모델링한다고 4일 밝혔다.

바리스타 강좌는 2019년 5월 강의실을 개소해 현재까지 매년 400여 명 수강생의 자격취득을 돕고 있는 센터 대표 브랜드 인기 강좌이다.

새롭게 단장한 바리스타 강의실에서는 에스프레소 머신, 로스팅기 등 강의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기자재를 갖추고 있으며, 바리스타, 커피 로스터, 라테아트 등 자격증 취득 과정부터 강사양성과정까지 운영하고 있다. 본 강의는 3월 4일부터 시작된다.

또한, 시는 올해 그동안의 자격 취득한 수료생과 함께 성과공유회 자리를 마련해 카페 창업부터 취업, 강사 활동 영역까지 커피 관련 진로 컨설팅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바리스타 강의실이 단순한 교육장이라는 공간을 넘어 시민들이 개선된 환경에서 학습하고 인생 제2막을 성공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희망의 장소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남양주평생학습센터는 더 많은 시민이 센터 교육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신속한 수강료 반환을 처리하기 위한 추경예산을 편성하는 등 행정절차를 개선하여 시민 만족 행정도 실천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