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특례시 마두청소년수련관, 제7대 고양시청소년의회 의정 워크숍 개최

2017년부터 청소년의원에게 의정 역량 강화 교육 지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5:57]

고양특례시 마두청소년수련관, 제7대 고양시청소년의회 의정 워크숍 개최

2017년부터 청소년의원에게 의정 역량 강화 교육 지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16 [15:57]

▲ ‘제7대 고양시청소년의회 의정 워크숍’ 단체사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에 걸쳐 고양YMCA유스센터에서 ‘2024년 제7대 고양시청소년의회 의정 워크숍’을 개최했다.

고양시와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의원들의 정책 제안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의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워크숍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진행한 워크숍에는 청소년의원 18명과 청년 멘토 3명이 참여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고양특례시의회 최성원 의원의 ‘시의원의 역할과 정책 제안 사례 강연’ △고양시청소년재단 박미현 사무국장의 ‘선배 시민으로서 직접 제안한 대표 정책 사례 강연’ △마두청소년수련관 박미나 부장의 ‘청소년 참여 및 정책 제안 기초교육’ △더봄교육디자인연구소 윤종세 소장의 ‘MBTI 기반 소통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김다인 의장은 “고양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앞으로 어떻게 정책 제안 활동을 해나가면 될지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청소년의원끼리 함께 소통하며 가까워질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마두청소년수련관 이재신 관장은 “고양시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원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을 직접 발굴하고 제안하는 활동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제7대 청소년의회를 통해 청소년이 제안하는 정책이 실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