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제9회 별내면 수락산 산신제’ 개최 … 전통문화 계승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22 [18:31]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제9회 별내면 수락산 산신제’ 개최 … 전통문화 계승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22 [18:31]

▲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제9회 별내면 수락산 산신제’ 개최 … 전통문화 계승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일 청학근린공원에서 ‘제9회 별내면 수락산 산신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수락산 산신제’는 별내면의 대표 지역 자원인 수락산의 산신 제례를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지역 주민들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군 장병들이 함께한 풍물패 길놀이를 시작으로 초혼문과 축문 낭독, 산신 재배 등의 제례, 태권도 시범단 및 사물놀이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풍선 아트, 전통 놀이, 명리학 등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됐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육군 제5799부대에서 K9 자주포 병영 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장태식 별내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별내면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고, 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비가 오는 날씨에도 행사에 참여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현태 별내면장은 “올해에도 별내면 주민들을 위해 ‘수락산 산신제’를 준비해 주신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수락산 산신제’에 담긴 바람처럼 주민 여러분들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5월 25일 청학근린공원에서 ‘제12회 별내면 손편지·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