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4.16민주시민교육원, 자기효능감 UP 생명안전 교육연극 ‘커튼콜, 마음콜’ 실시

자신과 타인 이해하는 과정, 생명안전의식 고취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29 [08:41]

4.16민주시민교육원, 자기효능감 UP 생명안전 교육연극 ‘커튼콜, 마음콜’ 실시

자신과 타인 이해하는 과정, 생명안전의식 고취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29 [08:41]

▲ 4.16민주시민교육원,생명안전 교육연극 커튼콜, 마음콜실시(포스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이 오는 7월 31일까지 경기도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생명 안전 교육연극 ‘커튼콜, 마음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임태희 교육감이 4.16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도사에서 가슴 아픈 일이 더 이상 반복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 교육에 힘쓰고 생명 존중 교육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한 교육의 일환이다.

연극 프로그램은 ▲공동체 형성 및 스트레스 요소 발견 ▲가상의 인물과 상황으로 생명 안전에 대한 의견 나눔 ▲전문가가 되어 문제 공유-해결하기 등 3시간씩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앞서 교육원은 지난달 20일과 25일 시흥 논곡중학교 2학년 1개 반을 대상으로 교육연극 및 감정코칭 전문 강사가 교육연극을 시범 운영했다.

이미옥 시흥 논곡중 교장은 “프로그램이 우리 학생들에게 자타를 이해하고 삶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의 파동이 일렁이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전명선 4.16민주시민교육원장은 “최근 경기지역 청소년이 우울감, 스트레스 인지율, 외로움 경험률이 전국 평균보다 높은 수준이라는 통계로 알 수 있듯 청소년 건강 문제는 심각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스스로 스트레스를 발견하고 해소 방법을 찾아 생명의 중요성을 깨닫고 내밀하게 숨어 있던 자기 신뢰, 자존감을 회복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