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의료급여 여가 문화 체험 프로그램 추진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1 [17:12]

남양주시, 의료급여 여가 문화 체험 프로그램 추진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01 [17:12]

▲ 남양주시, 의료급여 여가 문화 체험 프로그램 추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달 30일 남양주형 재가의료급여사업의 일환으로 의료급여 수급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여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의료급여 수급자가 정서적 지지를 받고 사회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추진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조안면 소재 대가농원 딸기 농장에 방문해 △딸기 따기 △잼 만들기 △찐빵 만들기 △서로 간 관계 맺기 등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평생 장애와 질병으로 나들이 한번 제대로 해본 적이 없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따뜻한 날씨도 만끽하고 맛있는 딸기도 먹으며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원경희 복지행정과장은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으로 문화 활동에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재가 의료급여 대상자들에게 긍정적인 정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시는 보건복지부 시범사업으로 시작된 재가의료급여 사업을 확장해 개인별 욕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

이에 따라, 남양주형 모델을 구축해 올해 보건복지부 지정 재가의료급여사업 슈퍼비전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장기입원자들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