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교육지원청, 2개 종합사회복지관 교육복지안전망 지역공동사업 운영 기관 선정

지역공동사업 통해 촘촘한 교육복지안전망 구축 및 교육복지공동체 실현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09:40]

파주교육지원청, 2개 종합사회복지관 교육복지안전망 지역공동사업 운영 기관 선정

지역공동사업 통해 촘촘한 교육복지안전망 구축 및 교육복지공동체 실현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02 [09:40]

▲ 파주교육지원청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지역공동사업 공모를 진행하고 2개의 기관을 선정하여, 5월부터 11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복지안전망 지역공동사업의 목적은 교육 취약 학생들의 교육적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연계하여 교육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교육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함이다.

파주교육지원청은 공동사업 목적에 적합하고, 참여자의 성장 기여도, 학교와 지역기관 연계성 등 5개 영역을 고려하여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과 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을 최종 선정하여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복지안전망 지역공동사업 공모에 선정된 기관에서는 관내 교육적 취약 계층의 학생 대상으로 기초학습지원, 학습코칭, 1:1멘토링, 사회성 향상, 진로탐색 등 다양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교육복지안전망 지역공동사업을 통해 교육적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촘촘한 교육복지 수혜를 제공하고 학생과 가까이에 있는 지역사회기관들과 함께 보다 더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우리 학생들이 행복하고 심신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