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HI-TEEN’과 함께 어린이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요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3 [13:52]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HI-TEEN’과 함께 어린이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요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03 [13:52]

▲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HI-TEEN’홍보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아동 친화적인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아동 관련 기관 및 유관 단체 등과 협력하여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한 프로젝트 ‘HI-TEEN’을 다년간 기획하고 실천해 왔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올해도 미래 세대가 직면한 문제에 대해 아동 스스로 적극적인 참여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오는 5월부터 고양시 초등학생 고학년을 중심으로 한 지역 내 아동 자치 활동을 진행한다.

본 활동은 참여 아동들이 주체적인 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자기 표현력 향상을 위한 교육(스피치, 토론 활동 등)으로 시작하여 지역사회 내 아동과 관련된 다양한 현안들이나 사회문제를 탐구하고, 캠페인·정책 제안과 같은 실제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경험하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다.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심재경 관장은 “저출산고령화의 심화로 내일을 감히 가늠할 수 없는 오늘날, 우리 시대를 돌아보며 다시 한번 아동을 위해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며 “아동과 청소년들이 권리에 대해 스스로 목소리를 내는 경험을 통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HI-TEEN’의 아동 자치 활동에 관심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5월 9일까지 모집이 진행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