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교육지원청, 학교를 '전시가 잇는 도서관'으로

학교도서관 전문인력의 전시역량 향상을 위한 전문성 강화 교육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09:59]

고양교육지원청, 학교를 '전시가 잇는 도서관'으로

학교도서관 전문인력의 전시역량 향상을 위한 전문성 강화 교육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10 [09:59]

▲ 고양교육지원청, 학교를 '전시가 잇는 도서관'으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 150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전시 실무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생 독서역량 성장 지원을 위한 다양한 책 문화 전시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연수는 지난달 25일부터 시작되어 이달 14일까지 총 3개 강좌 6회차로 운영될 예정이다.

① 4월 25일, 5월 2일 연수에서는 '북큐레이션 서비스 기획 실습 강의'를 통해 목적을 위한 북큐레이션 기획과 시각화 실습을 진행했다

② 5월 9일, 10일 진행된 '손바느질로 만나는 그림책 주인공 강의'에서는 그림책 ‘하얀 개’와 ‘핑’에 나오는 주인공들을 활용해 바느질 작품을 만들었다.

③ 5월 13일, 14일에 있을 '그림책 업사이클링 강의'에서는 버려지는 그림책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사서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연수라 좋았다”며 “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전시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고효순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도서관 중심으로 이뤄지는 다양한 전시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부터 '전시가 잇는 도서관' 사업 활성화를 위해 학교별 ‘학교도서관 전시의 날’ 운영, ‘전시가 잇는 도서관’ 운영 학교 공모를 추진했고 향후 지역 공공도서관과 연계한 지역연합전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