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내달 1일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0:01]

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내달 1일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22 [10:01]

▲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양주시는 오는 6월 1일, 하나로마트 농협양주농산물유통센터에서 2024년 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기버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타인의 이익을 우선하고 기꺼이 먼저 준다는 의미를 담은 ‘기버(Giver)마켓’은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생산과 시민들의 가치소비가 만나는 장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과 사회적가치에 대한 시민 인식 제고를 위해 운영된다.

이번 기버마켓에는 '즐기GO! 챙기GO! 만나GO!'를 주제로 사회적경제기업들과 마을공동체, 소상공인, 지역의 복지기관 등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

당일 버블버블 매직쇼, 신나는 에어바운스, 흥겨운 음악 공연, 콘홀 게임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이벤트 참여를 통해 기버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사회적경제 체험 게임, 탄소중립 실천 이벤트,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식음료, 수공예품, 생활용품 등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 부스가 알차게 꾸려져 주말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버마켓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치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기버마켓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기버마켓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기버마켓에서 발생한 매출액의 일정 부분을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할 수 있는 ‘기버함’을 마련하여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현재(24년 4월말 기준) 우리시 사회적경제조직은 ▲ (예비)사회적기업 38개 ▲ (사회적)협동조합 92개 ▲ (예비)마을기업 8개 ▲ 자활기업 4개로 총 142개소가 활발히 운영 중이다.

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기버마켓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문의(☎031-865-1605)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