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조미자 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해 학생들 격려

남양주시 주빌리학교 학생들과 만나 격이 없는 소통 진행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5:03]

경기도의회 조미자 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해 학생들 격려

남양주시 주빌리학교 학생들과 만나 격이 없는 소통 진행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5/30 [15:03]

▲ 경기도의회 조미자 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해 학생들 격려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미자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3)은 30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2024년 제12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했다.

주빌리학교 학생과 지도교사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미자 의원은 학생들을 친구처럼 대하며 격이 없는 대화를 나누고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날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도의원이 되어 찬반토론과 표결을 진행하고 자유발언을 하며 도의회 의사과정을 체험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도의원의 역할과 지방의회 기능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미자 의원은 수료식에서 “의회 체험과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고, 성실하게 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매 순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향후 우리 경기도의 멋진 미래가 그려진다”고 응원한 뒤 “오늘 청소년의회교실 체험을 바탕으로 남양주시와 경기도, 나아가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의회가 200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의회교실은 대한민국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1일 도의원이 되어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을 학습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선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에는 총 40회(찾아가는 의회교실 8회, 도의회 방문 체험 32회)의 의회 체험 행사가 진행되는 등 경기도의회의 대표 청소년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