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연계 금연 캠페인 및 흡연예방 체험부스 운영

양주시 덕계역 부근 인근학교가 방과후 하교시간대 같이 참여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6:56]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연계 금연 캠페인 및 흡연예방 체험부스 운영

양주시 덕계역 부근 인근학교가 방과후 하교시간대 같이 참여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31 [16:56]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연계 금연 캠페인 및 흡연예방 체험부스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31일 유관기관과 함께 덕계역 주변 금연 환경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 예방을 위한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 금연의 날로서, 흡연의 유해성과 금연 중요성을 강조하는 날이며, 양주시보건소는 코로나로 인해 주춤했던 금연 행사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흡연 예방 및 금연 지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지하철 및 공원 등 인구 유입이 많은 곳을 중심으로 “건강한 양주시민을 위해, 이참에 금연을”이라는 주제로 금연 캠페인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을 비롯해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 지역건강간호협회가 함께 참여했다.

특히, 덕계역 주변에는 학교가 위치에 있고, 중·고등학생들이 역을 이용하여 등하교를 많이 하고 있어, 덕계역에서 금연 캠페인을 함으로써 학생 및 학부모들의 학교 주변 금연 환경조성 인식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는 행사에 참여하는 인근 학교 방과후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흡연 예방부스를 운영하여, 금연 팔찌, 금연 부채, 금연 머그컵, 금연 타투 등 직접 제작·체험해보는 프로그램를 기획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흡연 예방과 금연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쳐, 건강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흡연 예방과 금연 의식을 높이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특히 학교 흡연 예방활동 및 금연 캠페인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와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학교 및 지역사회 금연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