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교육청, 현장의 정책 아이디어와 교육콘텐츠 공모합니다

e정책장터에서 다양한 경기교육 정책 공모제안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08:17]

경기도교육청, 현장의 정책 아이디어와 교육콘텐츠 공모합니다

e정책장터에서 다양한 경기교육 정책 공모제안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03 [08:17]

▲ 디지털 시민교육 수업콘텐츠 개발 포스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4년도 정책구매제 공모제안을 6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정책구매제는 경기교육 정책 발전을 위해 창의적 의견이나 고안을 새로운 정책으로 발굴하고 도입하는 제도이다. 지난 2월 정책제안 플랫폼 ‘e정책장터’를 오픈해 상시 정책제안과 교육감이 과제를 지정해 공개 모집하는 공모제안을 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경기교육 주요 정책과 관련한 공모제안을 실시해 우수한 교육정책과 교육콘텐츠 등을 발굴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책구매제 공모제안은 주제에 따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민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e정책장터 회원가입 ▲제안서와 공모서식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상반기 주제는 ▲디지털 시민교육 수업콘텐츠 개발 ▲학생주도 독서프로그램 개발 ▲학교업무지원자동화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하반기에는 공유학교, 기초학력 강화, 평생교육, 창업교육, 교육활동 보호시스템,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개발 등을 주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공모제안 채택 여부는 정책구매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되고 e정책장터 공지사항에서 채택 제안을 발표한다. 채택제안자에게는 등급에 따라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정책구매제를 통해 현장의 좋은 정책 아이디어와 교육콘텐츠가 경기교육 정책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상시로 진행되는 공모제안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진행한 공모제안에서는 제안 6건을 채택하고 상금 750만 원을 지급했다. 채택 제안 중 하이러닝 플랫폼 교수학습 기능개선과 정책구매제 숏폼 영상은 정책으로 반영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