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교육지원청, 디지털 세계시민의 무한상상 도전 ‘디지털·과학 체험 한마당’ 개최

과학·디지털(에듀테크)·생태환경·세계시민교육 체험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0:16]

의정부교육지원청, 디지털 세계시민의 무한상상 도전 ‘디지털·과학 체험 한마당’ 개최

과학·디지털(에듀테크)·생태환경·세계시민교육 체험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04 [10:16]

▲ 의정부교육지원청, 디지털 세계시민의 무한상상 도전 ‘디지털·과학 체험 한마당’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6월 1일 2024 의정부 디지털·과학 체험 한마당을 실시했다.

의정부 초, 중학생 360여명과 18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디지털·과학 체험 한마당은 의정부교육의 비전인 ‘교육적 상상과 도전으로 융합하는 미래교육, 의정부다운 의정부 교육’을 실현하는 장으로 채워졌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교육지원청이 주최·주관하고, 신한대학교 SW중심대학 사업단과 사단법인 컴퓨팅교사협회가 협조하여 운영했다.

학생 대상으로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과학기술’을 테마로 ▲SW·AI 로봇 체험 ▲세계시민교육 ▲ AI․정보 창의융합활동 체험 등 12개의 융합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학부모 대상으로 ▲ 소프트웨어와 MZ세대의 디지털 리터러시 ▲ AI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를 준비하자! 라는 주제로 학부모를 위한 공감 토크를 운영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해양쓰레기를 줄이는 로봇체험이 신기했다. 드론 체험, 지니봇, 브릭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배운 게 많았다.”고 말했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은“학생들이 과학적 상상력을 갖고, 디지털 기술을 잘 활용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우리 교육지원청은 지속해서 학생들을 무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4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로 이번 디지털·과학 체험 한마당 참여자 중 100여명의 학생은 후속 활동으로 6월 8일 디지털 새싹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진로 탐색을 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