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금곡홍유릉상점가 상인회, 2024 상상더이상 금곡페스티발 성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4:14]

남양주시 금곡홍유릉상점가 상인회, 2024 상상더이상 금곡페스티발 성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17 [14:14]

▲ 금곡홍유릉상점가 상인회, 2024 상상더이상 금곡페스티발 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5일 금곡홍유릉상점가 일대에서 ‘2024 상상더이상 금곡페스티발’ 행사가 성황리 열렸다고 17일 밝혔다.

상상더이상 금곡페스티발은 시민들이 함께 즐기며 상권을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금곡홍유릉상점가 상인회(회장 이희문)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왕의 행렬과 취타대연주 △초대 가수 공연 △어린이 물놀이장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또한, 본 행사와 함께 3회째 진행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에서는 청소년들이 재능과 열정을 펼칠 기회를 주어졌으며, 성적이 우수한 네 개 팀에 대해 시상이 진행됐다.

이희문 회장은 “많은 분의 협조와 응원으로 성공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라며 “시 관계자, 남양주 남부경찰서, 남양주자원봉사센터, 남양주 새마을 교통봉사대 등 협조해 주신 모든 분과 참여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금곡동을 대표하는 축제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상권을 살리고 시민을 즐겁게 하며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페스티벌의 중심에 있는 금곡홍유릉상점가가 자랑스럽다”라며 “이번 행사를 위해 많은 분이 노력해 주시는 것처럼 남양주시도 시민의 행복과 시의 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시장경영패키지 지원 사업’ 및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한 ‘2024년 경기도 작은 축제 육성지원 사업’에 선정돼 추진한 행사이며, 시에서도 지속적으로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