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이해 및 체계구축을 위한 교감연수 진행

고양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이해를 위한 교감 대상 연수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6:35]

고양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이해 및 체계구축을 위한 교감연수 진행

고양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이해를 위한 교감 대상 연수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17 [16:35]

▲ 고양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이해 및 체계구축을 위한 교감연수 진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학생맞춤통합지원 이해를 위해 6월17일 초‧중‧고‧특수학교 교감 약18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맞춤통합지원을 이해하고 체계를 구축하여 학생의 위기 징후를 빠르게 발굴하고, 개별 맞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금번 연수에서는 ‣아주대학교 최웅 교수의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정책방향과 발전방안 ‣도래울초등학교 정재은 교장의 고양교육지원청‘원콜’시스템의 이해와 선도학교(초등학교) 운영사례 ‣삼정중학교 이돈집 선생님의 교육복지 통합지원팀 선도학교(중학교) ‘안테나’운영사례를 공유했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최근 교육취약 학생들의 개별 맞춤지원에 대한 전문성이 더 요구되고 있는 시대적 상황에서, 교육현장의 학생맞춤통합지원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교사들이 학생들의 이상징후를 빠르게 파악해서 원콜을 통해 신속하게 의뢰하고, 지역과 연계되어 지원되는 것들을 모니터링 할수 있게 되어 교육복지안전망이 질적으로 성장했다고 생각한다 ”고 밝혔다.

고양교육지원청은 학생맞춤통합지원‘원콜’시스템을 활성화하여 위기학생을 적극 발굴하고, 지역과 유기적인 연계를 통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