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교육지원청, 경기북부 최초 인권경찰 연계 장애학생 인권보호 교육 실시

의정부 관내 4개교 특수학급 학생 대상, ‘찾아가는 인권교육’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7:16]

의정부교육지원청, 경기북부 최초 인권경찰 연계 장애학생 인권보호 교육 실시

의정부 관내 4개교 특수학급 학생 대상, ‘찾아가는 인권교육’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18 [17:16]

▲ 의정부교육지원청, 경기북부 최초 인권경찰 연계 장애학생 인권보호 교육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은 6월 12일, 6월 17일, 6월 26일, 7월 5일 의정부경찰서 인권경찰과 연계하여 관내 4개교(의정부중학교, 부용고등학교, 상우고등학교, 발곡중학교)의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한다.

해당 교육은 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경찰서 소속 인권·청문 담당 지광훈 경사가 ‘인권경찰과 함께하는 나의 인권 이야기’의 주제로 진행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우리가 생각하는 인권이란, ▲자신의 권리를 주체적으로 갖기, ▲학교 및 사회에서 겪을 수 있는 인권침해 사례, ▲인권침해 발생 시 대처법 등으로 구성된다.

본 교육에 참여했던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나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알려주셔서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인권침해 예방을 위하여 ‘더봄학생 인권감수성 교육’, 관리자·특수교육지원인력 대상별 장애인권 관련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