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아대상 손인형극 ‘황금똥을 찾아라!’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7:33]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아대상 손인형극 ‘황금똥을 찾아라!’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18 [17:33]

▲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아대상 손인형극 ‘황금똥을 찾아라!’ 진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관내 만 1-2세 영아를 대상으로 손인형극‘황금똥을 찾아라!’를 진행했다.

손인형극 ‘황금똥을 찾아라!’는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관내 어린이집 21개소의 사전 신청을 받아 영아기 어린이 총 2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연에서는 소화가 되는 과정과 채소, 과일을 다양하게 먹음으로써 황금똥을 눌 수 있다는 것을 인형극으로 구현해 어린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었다.

또한 공연 후 가정에서 한 번 더 교육 내용을 상기시킬 수 있도록 황금똥을 눌 수 있는 채소와 과일에 대해 알아보는 연계 활동지를 제공했다.

김미정 센터장은 “센터에서 제공한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채소, 과일 섭취의 중요성을 배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가정에서도 교육이 연계되어 올바른 식생활 형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남양주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