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추가경정예산 편성의 적정성에 대한 문제점 지적

도교육청, 추가경정예산편성의 필요성에 대한 신중한 검토 필요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6:51]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추가경정예산 편성의 적정성에 대한 문제점 지적

도교육청, 추가경정예산편성의 필요성에 대한 신중한 검토 필요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6/19 [16:51]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 3)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 3)은 6월 18일 2024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 세출 추가경정예산(안)심의에서 통합재정안정화 기금에 대해 질의했다.

경기도교육청의 통합재정안정화기금은 '지방자치단체 기금솬리기본법''경기도교육청 기금 관리 및 통합재정안정화기금'에 근거하여 회계연도 간의 재정수입 불균형 등의 조정 및 재정의 안정적 운용을 위해 편성하는 예산이다.

장윤정 의원은 “이번 통합재정안정화 기금편성에 대해 각부서에서 현안수요파악과 긴급하게 법적, 의무적 경비에 대해서 수요를 반영 하여 편성이 된 사항”이라고 질의하며, “예산 집행률의 저조는 경기도의회의 승인 과정을 무시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이에 경기도교육청 안준상 예산담당관은 “통합재정안정화기금 7,300억 원의 전출은 교육재정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라며, “정부의 세수 여건 악화에 대비하여 경기도교육청의 재정 위험을 방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

마지막으로, 장윤정의원은 “예산 집행률의 저조는 경기도의회의 승인 과정을 무시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예산 집행의 중요하다,”고 재차 강했고, 또한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을 통해 경기도민과 학생들을 위한 예산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철저한 감시와 점검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