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제1회 경기도연합회장배 파크골프대회 참석

“퍄크 골프는 고령화 시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삶을 위한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 것”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1:55]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제1회 경기도연합회장배 파크골프대회 참석

“퍄크 골프는 고령화 시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삶을 위한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 것”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6/21 [11:55]

▲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제1회 경기도연합회장배 파크골프대회 참석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국민의힘, 안양4)은 20일 경기도 여주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된 ‘제1회 경기도연합회장배 파크골프대회’에 참석했다.

김재훈 의원은 축사에서 “오늘 우리는 경기도와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가 주최하는 제1회 경기도연합회장배 파크골프대회를 이곳 여주파크골프장에서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이종한 회장님과 준비를 해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했다.

현대사회는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65세 이상의 노인 인구가 우리 전체 인구의 20%에 육박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 속에서 어르신의 건강 관리와 복지정책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그리고 어르신이 노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모두가 한뜻으로 노력해야 할 시기이다.

파크골프는 공원과 같은 소규모 녹지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일반 골프를 더 재미있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스포츠다. 도심의 공원이나 유휴 부지에 조성되어 남녀노소 장애인 구분 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파크골프는 여러 가지 면에서 어르신들에게 매력적인 운동으로 ▲ 어르신들이 배우기가 쉽고 ▲클럽 하나만 사용하므로 공을 치기가 쉽고 ▲ 비용이 적게 들고 ▲ 운동 효과가 매우 크고 ▲ 자연과 가까이하며 잔디 위를 걷게 되어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김재훈 의원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서 어르신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시기를 바란다”라며 “경기도의회도 어르신들의 여가 선용과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