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꿈드림 성장발표회 성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6:28]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꿈드림 성장발표회 성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7 [16:28]

▲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꿈드림 성장발표회 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3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와 꿈드림 성장발표회‘청·꿈 숲을 이루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그 동안의 운영과 실태조사를 보고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것을 공연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양주 관내 학교 교장단, 이원희 1388청소년지원단장, 유관기관 단체장 및 학교 밖 학부모, 청소년들, 멘토를 비롯한 꿈드림 청소년들을 위해 애써 온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는 2023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활동하면서 양주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한 기관과 개인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23년도 센터 운영 현황과 9월에 실시한 양주시 청소년 생활실태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행사 2부는 꿈드림 청소년들의 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보컬, 표창장 수여, 댄스 공연, 단편영화 상영, 합창 등으로 진행했다.

이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축하하기 위해 학습상, 자립상, 자기계발상 등으로 나눠 상을 수여했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각본, 감독, 연기자, 촬영 등으로 제작된 단편영화 ‘마음의 도약’은 모든 참석자에게 진한 감동을 주었다.

축사를 한 강수현 양주시장은“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운영보고 & 꿈드림 성장발표회를 축하하며, 앞으로도 양주시 청소년들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 교육,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