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시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두부가 사랑한 김치' 나눔 행사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9 [09:41]

파주시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두부가 사랑한 김치' 나눔 행사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19 [09:41]

▲ 파주시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두부가 사랑한 김치’나눔 행사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시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추석맞이 ‘두부가 사랑한 김치’ 나눔 행사를 열고 관내 취약계층에 김치(5kg) 120박스를 전달했다.

‘두부가 사랑한 김치’ 나눔 행사는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례 사업으로, 올해로 5년째다. 이번 행사는 복지취약가구에 장단콩 두부와 지역사회에서 기부받은 후원물품 등을 전달하는 ‘두부사려 똑!똑!똑’ 사업과 함께 진행됐다.

이를 통해 소외되고 고립된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에 배추김치와 장단콩 두부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권영세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김관진 운정3동장은 “이번 김치나눔을 통해 주민 모두가 더욱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두부사려 똑!똑!똑!’ 및 ‘우리동네 이웃지킴이’ 사업과 ‘운삼애(愛) 누리돌봄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취약 가구를 위해 물품과 성금을 기부하는 등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