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교육지원청,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반기 파주지역교육협의회 개최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 네트워크 구축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09:55]

파주교육지원청,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반기 파주지역교육협의회 개최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 네트워크 구축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01 [09:55]

▲ 파주교육지원청,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반기 파주지역교육협의회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교육지원청은 6월 28일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직업교육 활성화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파주직업교육협의를 개최했다. 파주직업교육협의회는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에 따라 구성된 것으로, 직업교육 인식 개선 및 고졸 취업 지원 등 직업교육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자문하기 위해 학교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으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는 파주시, 파주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파주고용센터,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두원공과대학교, 서영대학교 등 여러 기관에서 위촉된 회원들이 참석하여 파주 관내 학생들의 직업교육을 위한 고민을 함께 나누었다. 관내 직업계고 현황 및 학교별 2024년 상반기 교육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직업계고와 협력할 수 있는 유관기관의 프로그램을 안내하며 지역 연계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협의했다. 또한 지역 산업 전망에 따른 미래교육을 위한 직업계고의 중요성과 재구조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파주직업교육협의회 회장인 장계홍 교장은 “미래사회의 변화에 따라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이 변화해야 하며, 이를 위해 학교 밖의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해야 한다”라며 지역 연계 직업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미래 직업 세계의 흐름을 반영한 직업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지역의 우수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려면 지역의 유관기관과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 강조하며,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직업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