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박형덕 동두천시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참여 잇기(챌린지, BBP)' 동참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11:33]

박형덕 동두천시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참여 잇기(챌린지, BBP)' 동참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01 [11:33]

▲ 박형덕 동두천시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참여 잇기(챌린지, BBP)’ 동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시는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지난 주에‘바이바이 플라스틱 참여 잇기(챌린지, Bye Bye Plastic, BBP)’에 동참했다고 전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촉구하는 환경부 캠페인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의 지목으로 참여하게 됐다.

박형덕 시장은 “플라스틱(1회 용품) 줄이기에 필요성을 인식하고, 나부터 실천하는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라면서 “동두천시도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청정도시 동두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플라스틱 1회 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2024년도 1회 용품 없는 동두천 만들기’를 추진 중이다. 지난 6월 13일, 청사 내 텀블러 세척기를 설치했고, 시청사 주변 카페와 협약해 텀블러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잔당 300원을 할인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시는 이후 텀블러 세척기 추가 설치, 1회용품 줄이기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지역 사회의 적극적인 동참을 촉구하는 의미로 다음 주자로 동두천경찰서 민경욱 경찰서장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을 지목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