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 금촌1동 주민자치회-제주도 남원읍 주민자치위원회 교류간담회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08:51]

파주 금촌1동 주민자치회-제주도 남원읍 주민자치위원회 교류간담회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25 [08:51]

▲ 파주 금촌1동 주민자치회-제주도 남원읍 주민자치위원회 교류간담회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시 금촌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금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주민자치위원회와 교류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4월에는 금촌1동 주민자치회가 서귀포시 남원읍을 방문해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를 체험하고 남원읍사무소에서 교류간담회와 역량 강화 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3일에는 남원읍 주민자치위원회가 금촌1동을 방문해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각 주민자치위원, 금촌1동장, 남원읍장 등 40여 명이 참여해 소통하며 각 사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1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서로 기부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금촌1동 주민자치회와 남원읍 주민자치위원회는 2007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서로의 지역을 방문하여 지역 행사를 견학하고 특산품을 주고받으며 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승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주민자치위원장은 “금촌1동 주민자치회의 활발한 활동 영상을 보니 주민자치위원들의 열정과 수고가 느껴진다”라며 “앞으로도 남원읍과 금촌1동이 지역활성화와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상호 친목과 교류를 돈독하게 이어가자”라고 말했다.

김기중 금촌1동 주민자치회장은 “금촌1동 주민자치회와 남원읍 주민자치위원회의 자매결연이 다른 지역에서 모범사례가 되도록 앞으로도 의미 있는 상호 교류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